최종편집 : 2024-06-18 19:36 (화)
에미레이트 항공, 항공기 업그레이드 투자 확대..최상의 비행 경험 선사 노력 차원 
상태바
에미레이트 항공, 항공기 업그레이드 투자 확대..최상의 비행 경험 선사 노력 차원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5.11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에미레이트항공이 승객들에게 최상의 비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항공기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투자 확대에 나선다. 

이에 따라 A380 항공기 43대와 보잉 777 항공기 28대가 추가적으로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친 후 승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2022년부터 진행된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22대의 A380 항공기가 최신식 인테리어를 장착했으며, 올해 7월에는 첫 보잉 777항공기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각 항공기는 약 2주간의 업그레이드 기간을 거친 뒤 운항을 재개한다.

업그레이드를 거친 보잉 777 항공기는 에미레이트 항공만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를 포함해 총 4개의 클래스, 332석을 탑재하게 된다.

이번에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항공기 기종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핵심 기종으로 꼽히는 보잉 777과 승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기종인 A380이다. 

현재 업그레이드된 A380은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휴스턴, 런던 히드로, 시드니,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멜버른, 싱가포르, 뭄바이, 벵갈루루, 상파울루 및 두바이 등의 노선에 투입되고 있으며, 6월 초에는 오사카 노선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업그레이드 작업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엔지니어링 센터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총 250명의 인원이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 투입됐다.

이와 더불어, 에미레이트 항공은 원활한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작업을 위해 약 31개의 주요 파트너사 및 공급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팀 클락 에미레이트 항공 사장은 “이번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 확대는 에미레이트 항공이 승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단편적 사례”라며 “업그레이드를 거친 항공기들은 더욱 편안해진 좌석들로 채워지며, 에미레이트 항공의 대표 색상을 사용해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에미레이트 항공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탑재한 항공 기종의 운항을 확대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에미레이트 항공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탑재한 신규 기종인 A350 항공기를  바레인, 쿠웨이트, 무스카트, 뭄바이, 아마다바드, 콜롬보, 리옹, 볼로냐, 에든버러 등 총 9개 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