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4 19:13 (월)
부안군↔장가계시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우호협력 및 공동발전 도모
상태바
부안군↔장가계시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우호협력 및 공동발전 도모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4.05.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부안군과 장가계시가 양 도시 간 우호협력증진 및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0일 부안군청에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

이날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식에는 권익현 부안군수, 류거안 장가계시 당서기, 구징치 주광주중국총영사 및 관계자 23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도시 간 공동발전을 모색하였다.

주요 체결 내용은 ▲평등과 호혜의 원칙에 따라 관광, 경제, 무역, 문화, 교육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의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 공동 번영 및 발전 촉진 ▲각자의 매체를 통해 상대방 도시를 소개, 우호도시 관계 구축 촉진하기 위한 노력 ▲양도시의 상호 보완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류협력 프로젝트 적극 모색 ▲정식 우호도시 관계 구축에 대해 심층적 논의 등이다. 

이날 권익현 부안군수는 “부안군과 장가계시가 공동번영과 상호교류를 통해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누리고 발전하는 동반자로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가계시는 중국 호남성 북서부에 위치한 자연유산으로, 웅장한 산맥, 그림 같은 협곡, 신비로운 석회암 기둥등 다양한 자연경관이 유명하다, 또한, 2004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바가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