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5 21:57 (화)
‘우리가 몰랐던 대구’, '서울국제관광전‘에서 만나보세요! 
상태바
‘우리가 몰랐던 대구’, '서울국제관광전‘에서 만나보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5.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광역시·경상북도, 공동 홍보관 ‘대구경북 투어페스타’ 운영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는 9일~1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9회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해 ‘대구경북 투어페스타’ 공동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대구광역시는 ‘우리가 몰랐던 대구’를 주제로 대구의 여행 매력을 집중적으로 알린다. 

우선 불로동 고분군, 앞산전망대, 화산산성 등 대구의 일상과 여행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관람할 수 있는 ‘2023년 대구관광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로 참관객의 눈을 즐겁게 한다.

또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뚜벅이 도보 여행 추천코스 소개 등 대구의 다양한 관광콘텐츠 홍보와 여행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대구광역시는 여행상품 판매존에서 대구의 숨은 매력을 한 번에 경험 해 볼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상품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대구시티투어는 군위군 편입으로 더 넓어진 대구를 레트로와 K-힐링 관광 트렌드 등을 반영해 기존 코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선하고, 사시사철 투어, 전통시장 투어 등 신규 코스 개발로 대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롭게 개편했다.

경상북도는 ‘여행 그 자체 경북, 여기에 다 있다’라는 콘셉트로, 백두대간, 낙동강 등 빼어난 강·산·해 자원과 한국 대표 세계유산, 짜릿한 레포츠 체험, 낮보다 아름다운 경북의 야간관광 등 관광 1번지 경북의 매력을 알린다. 

경상북도는 여행 할인 통합플랫폼인 ‘투어054’를 통해 도내 각종 여행상품을 패키지로 할인하는 ‘경북e누리상품’과 최근 새로운 일-휴식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경북 워케이션’ 상품을 적극 소개한다. 

이번 대구·경북 투어페스타에서는 테마관 곳곳의 스탬프를 모두 찍으면 경품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보물찾기 이벤트와 대구·경북 가상 관광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포토 키오스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양 시도는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와 LED 무드등 꾸미기, 가위·바위·보 게임, 관광 캡슐 뽑기 게임 등 내외국인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대구·경북 만의 관광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배정식 대구광역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구가 가진 근대문화, 축제, 공연 등 도심 관광자원과 경북의 풍부한 역사, 생태, 전통자원을 묶어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발전시켜 경쟁력 있는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관광산업컨퍼런스와 동시에 개최되는 서울국제관광전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고 40여 국가, 300여 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종합관광박람회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