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4 19:13 (월)
곡성군, 세계장미축제 앞서 안전관리 대책 점검...축제 준비 만전
상태바
곡성군, 세계장미축제 앞서 안전관리 대책 점검...축제 준비 만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5.03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곡성군은 제14회 세계장미축제를 맞아 곡성경찰서, 곡성소방서, 곡성교육지원청 등 지역 내 9개 유관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위원장인 이상철 군수의 주재로 진행 됐으며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14회 곡성세계장미축제’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안전관리계획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참석자들은 행사계획의 적정성, 위기상황 발생 시 대응조치 계획, 행사장 질서유지 등 안전관리대책 전반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고, 관계기관별로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을 통해 축제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각 분야별 안전관리대책 추진과 함께 행사 운영요원 안전교육 등을 철저히 실시해 곡성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고 성공적인 축제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힘써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회의에서는 지난 4월 22일부터 6월 21일까지 61일간 진행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에 대한 보고도 이루어졌다. 점검 대상은 출렁다리, 전통시장, 수상레저시설, 농어촌 민박 등 총 59개소로, 민간 전문가 참여와 주민 신청제를 도입해 점검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점검 결과는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되어 공개하며,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 요소 발견 시 즉시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