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8 19:36 (화)
시흥시, 거북섬 관광 활성화 ‘가속페달’
상태바
시흥시, 거북섬 관광 활성화 ‘가속페달’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4.2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임병택 시흥시장이 거북섬에서 개최될 다양한 해양 축제를 대비하기 위한 시설물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시흥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거북섬 관광 활성화에 나선다. 이의 방안 마련을 위해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 23일 거북섬을 찾아 현장점검과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현장점검 및 회의는 올여름 거북섬에서 개최될 다양한 해양 축제를 대비하기 위한 시설물 안전 점검을 비롯해 웨이브파크 내 ‘라군(바다로부터 분리돼 형성된 호수)’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한 시흥시 각 부서 담당자와 시흥도시공사 및 시흥산업진흥원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점검 활동과 함께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참석자들은 거북섬 일대를 돌며 해양 축제 현장 및 해안 산책로 조성 현장을 점검하고 공사 현황을 확인하며 안전관리 점검에 집중했다. 

또한, 웨이브파크 라군 일대를 찾아 라군 활용 방안과 지역 명소 활성화를 위한 개선점을 논의했다. 

아울러, 다음 달 초 정식 개관을 앞둔 시화MTV 메가스퀘어에 있는 ‘본다빈치 뮤지엄 시화’를 방문해 관람객의 동선을 확인하며 최종 시설을 점검했다.
 
시는 이날 점검 결과에 따라 조치하고 이후에도 곳곳의 안전 점검을 통해 거북섬을 찾는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웨이브파크 라군 활성화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즐길 거리와 볼거리 가득한 거북섬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거북섬 관광 자원을 발전시켜 많은 관광객에게 거북섬이 즐거운 여행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