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7 21:47 (월)
관광공사x카카오, 코리아둘레길 연계 국내 관광 활성화 맞손
상태바
관광공사x카카오, 코리아둘레길 연계 국내 관광 활성화 맞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4.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상품 기획전' 오는 11월까지 총 6회 실시
코리아둘레길×라이언ㆍ춘식이 한정판 배지 무료 증정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오늘(19일) 카카오와 코리아둘레길 연계 국내관광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카카오 ESG 위원장 권대열,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서영충/사진-한국관광공사
(왼쪽부터) 카카오 ESG 위원장 권대열, 한국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서영충/사진-한국관광공사

공사는 2015년부터 ‘대한민국을 재발견하며 함께 걷는 길’을 비전으로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연결해 약 4,500km에 달하는 걷기여행길인 코리아둘레길을 조성하고 걷기여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공사와 카카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와 연계한 코리아둘레길 브랜드 홍보 ▲카카오메이커스 연계 코리아둘레길 상품개발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상호 인정하는 여러 분야에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라아둘레길x카카오 한정판 배지 디자인
코라아둘레길x카카오 한정판 배지 디자인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상품 기획전 ‘걸어서 대한민국 한바퀴, 코리아둘레길’을 선보일 계획이다. 본 기획전은 오는 22일부터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8개월간 총 6회 진행한다. 

특히, 상품 구매자에게는 한정판으로 제작한 ‘코리아둘레길×라이언·춘식이’ 배지를 무료로 증정한다.

한정판 배지 디자인은 지난 3월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투표에는 84,000여 명이 참여했고 27,000여 개의 댓글을 남기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양사는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 홍보뿐만 아니라 국민 건강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등 ESG 실천을 위한 협력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공사 서영충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아둘레길과 더불어 국내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