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08:30 (일)
포천아트밸리, '오르:빛 워터파고다 운영' 공모 선정
상태바
포천아트밸리, '오르:빛 워터파고다 운영' 공모 선정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4.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 아트밸리(사진제공=포천시청)
포천 아트밸리(사진제공=포천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이 경기도에서 주관한 2024년 지역 연계 문화기술콘텐츠 ‘오르:빛 워터파고다’ 운영 공모에 선정됐다.

이로 인해 사업비 약 1억 5천만 원에 해당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오는 10월경 포천아트밸리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 ‘오르:빛 워터파고다’는 지난해 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산업팀이 제작한 지역연계 문화기술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이다. 올해 경기도 31개의 시군 중 포천시, 화성시, 군포시 등 3개소가 전시 대상으로 선정됐다.

‘오르:빛’은 천체의 궤도를 돌다(orbit)와 빛의 합성어로, ‘오르:빛 워터파고다’는 빛을 활용해 경기도 지역 곳곳을 밝힌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관람객들은 음악과 함께 빛과 소리를 지닌 12m의 거대한 물탑과 다양한 크기의 물 덩어리를 직접 만지면서 체험할 수 있다.

이중효 포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포천아트밸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더욱 양질의 문화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포천아트밸리는 포천의 대표 관광지로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아트밸리에서는 천주호 내 넓이 60M의 암벽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 ‘꿈을 꾸는 돌’을 상영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미디어 파사드 ‘컬러밸리’ ▲빛을 활용한 야간 특별공연 ‘석산의 빛’, ‘불꽃극’ 등 포천아트밸리만의 특별한 야간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