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08:30 (일)
카타르 하마드 국제공항, 스카이트랙스 선정 ‘세계 최고의 공항’ 1위 
상태바
카타르 하마드 국제공항, 스카이트랙스 선정 ‘세계 최고의 공항’ 1위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4.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의 공항 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 '중동 최고의 공항' 10년 연속 선정
작년 공항이용객 4500만 명 이상 기록, 전년 대비 31% 증가해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카타르의 하마드 국제공항(DOH)이 2024년 스카이트랙스 세계 공항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하마드 국제공항은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공항 쇼핑' 부문 1위, 10년 연속 '중동 최고의 공항'으로 뽑혔다.

하마드 국제공항
하마드 국제공항

스카이트랙스는 전 세계 500개가 넘는 공항들을 대상으로 공항의 서비스 품질, 시설, 안전성, 편의성 등을 평가하여 수상 대상을 선정한다. 하마드 국제공항은 평가 항목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됐다.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 바드르 모하메드 알 미르(Badr Mohammed Al- Meer)는 "이번 수상은 하마드 국제공항의 지난 10년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승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항은 단순히 비행기를 타고 내리는 곳이 아니라, 승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공항 내에 다양한 레스토랑, 카페, 쇼핑센터, 라운지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최신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공항 시스템을 구축하여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마드 국제공항
하마드 국제공항

알 미르 최고경영자는 "우리의 성장 동력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승객의 니즈와 여행 트렌드를 면밀히 파악하고, 승객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이라며 "카타르의 환대와 문화를 승객들에게 선보이는 '수크 알 마타르(Souq Al Matar)’를 비롯해 휴식과 재충전을 위해 마련된 공간인 '오차드(Orchard)’, 그리고 다수의 고급 라운지를 입점시키며 전세계 승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하마드 국제공항은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서 계속해서 1위에 걸맞은 도전을 해 나갈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카타르 하마드 국제공항은 2023년 4500만 명 이상의 이용객을 수용하며 전년 대비 31% 증가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이는 2022년 FIFA 월드컵 기간 동안 세운 기록을 뛰어넘는 수치다. 

하마드 국제공항은 비스타라, 이베리아, 샤먼 항공, 가루다 인도네시아, 일본 항공 등의 항공사들과 신규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250여 개의 목적지로 여객 및 화물 운송과 전세기를 운항하고 있다.

2024년에는 신규 항공사와의 파트너십 확대, 연결편 강화, 국제 행사 유치 등 공항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하마드 국제공항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새로운 기술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항공 산업을 선도하는 공항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