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7 21:47 (월)
봄날 초록 에너지 가득한 동구릉 숲길 산책..19일 선착순 사전 예약
상태바
봄날 초록 에너지 가득한 동구릉 숲길 산책..19일 선착순 사전 예약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4.1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이 있는 동구릉 즐거운 산책’ 행사 5월 2일 개최
동구릉/ 사진-문화재청
동구릉/ 사진-문화재청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전문해설가와 함께 동구릉(경기 구리시)을 산책하며 왕릉의 역사와 나무이야기를 듣고, 국악을 감상하는 융복합 탐방 프로그램 ‘음악이 있는 동구릉 즐거운 산책’ 행사를 오는 5월 2일 진행한다.

동구릉 아홉 개의 능역을 2개 영역(1구역:오전 10시, 2구역: 오후 2시)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진행되는 1구역 탐방에서는 수릉과 현릉을 지나 태조 이성계의 능침인 건원릉을 살펴본 뒤 홍살문 앞에서 판소리 단가를 듣는다.

사진-문화재청
사진-문화재청

이어서,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되는 2구역 탐방에서는 왕의 숲길에서 가야금과 생황 연주를 감상한 후 원릉과 경릉 인근의 나무 이야기를 들으며 숭릉 능침을 살펴본다. 생황은 한국의 전통 관악기로, 중국의 악기인 ‘성’이 삼국시대에 한국에 들어와 토착화된 악기다. 

각 구역 산책의 마지막은 재실에서 국악실내악 연주단체가 선보이는 작은 음악회로 마무리된다.

행사는 성인을 대상으로 무료(동구릉 입장료 및 주차료는 별도)로 진행되며, 사전예약은 오늘(19일)부터 궁능유적본부 통합 누리집(통합예약-조선왕릉)에서 선착순(회차별 25명)으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궁능유적본부 통합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완연한 봄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조선왕릉의 역사적 가치를 소개하고, 아름다운 왕릉 숲길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구릉/ 사진-문화재청
동구릉/ 사진-문화재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