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7 21:47 (월)
‘망상이’ 동해시 최고 관광캐릭터 선정
상태바
‘망상이’ 동해시 최고 관광캐릭터 선정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4.1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 최고의 관광캐릭터 ‘망상이’
동해시  관광캐릭터 ‘망상이’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동해 망상해수욕장을 캐릭터화한 ‘망상이’가 동해시 최고의 관광캐릭터로 선정됐다.

16일 동해시에 따르면 관광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상품 개발에 따른 방향성을 정립하고, 이와 연계한 관광 마케팅 강화는 물론 시민과 관광객 관심도 제고를 위해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기간(12~14일)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동해시가 개발한 관광캐릭터 가운데 최고를 뽑는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투표 인원 총 1,878명 가운데, 32.9%인 618표를 받은 망상이가 1위에 올라 최고의 관광캐릭터로 선정됐다. 이어 해별이(427표), 무별이(344표), 푸파(282표), 추암이(185표) 순으로 선택을 받았다.

 망상이는 망상해수욕장을 풍선과 하트를 활용, 분홍색의 친근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형상화해 투표에 참여한 많은 어린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것으로 시는 분석했다.

시는 ‘크랩킹 페스타’에 동해시 관광캐릭터인 해별이와 친구들 굿즈 상품을 처음 선보이며 판매 및 할인 이벤트를 비롯한 최고의 캐릭터 투표를 병행했다.

투표기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과 외지 관광객이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관광캐릭터 부스에 문전성시를 이루는 등 높은 인기를 누렸다.

특히, 행사기간 중 마스킹테이프, 해별이 볼펜, 미니달력 메모지, 엽서, 캐릭터 열쇠고리, 캐릭터 인형, 양말, 텀블러, 미니캐리어, 섬유 스프레이, 디퓨저(2종)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캐릭터 열쇠고리와 인형이 가장 많이 판매되면서 총 210만 원의 수입을 올렸다. 
      
현재 시는 신규 굿즈 상품도 개발 중에 있다.

시는 내달 망상과 추암관광안내소에서 굿즈를 판매하는 등 동해시 인지도 및 브랜드 제고를 위한 맞춤형 관광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얼마전에 2024 베트남 국제관광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관광지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 신규 굿즈상품 개발과 함께 관광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대내외에 동해 고나광을 널리 알리는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