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7 21:47 (월)
남원시, 치유의 숲으로 초대
상태바
남원시, 치유의 숲으로 초대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4.1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
상담 후 누구나 무료 참가 가능...11월 30일까지 운영
남원시 전문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11월 30일까지 운영.[사진=남원시]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전북 남원시가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체험휴양시설에서 전문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 증진 및 정서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운봉읍 행정공안길 299 일원)은 210,545㎡ 면적에 솔내음길, 음이온길, 조릿대길, 내나무터, 전망대 데크, 비채움 계곡, 명상실, 트리하우스(8개동), 힐링캠핑장(6개면) 등 지리산의 풍부한 산림자원 공간이 마련돼 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일반인, 직장인, 장애인, 노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대상별 프로그램 6개(△ 어느 멋진 날에, △나이야 가라 등), 특화형 프로그램 3개(△달팽이 여름휴가, △힐링앤숲 등) 총 9개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치유의 공간을 코스별로 이동하면서 오감만족 숲길 산책, 숲자원 관찰, 자연 명상, 나무와 교감 나누기 등 다양한 치유 요법으로 구성됐다.

각 프로그램 진행시간은 2시간 이내로 4인 이상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여는 사전에 전화 또는 현장방문을 통한 상담 후 예약 및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초하면 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에 지친 시민들이 숲에서 자연 에너지를 충전하고 오감만족과 스트레스 해소 등 몸과 마음을 조금이나마 치유 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하며, 시민들이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