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01 21:33 (금)
광진구,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용 지원
상태바
광진구,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용 지원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12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대당 60만 원 보조금 혜택, 2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신청 가능
광진구청 전경
광진구청 전경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저소득층, 취약계층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용을 지원한다.

친환경 보일러는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미세먼지 배출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보일러다. 이산화탄소,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의 발생을 줄여 환경보호는 물론, 난방비 절약과 같은 경제적인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규모는 4380만 원으로 73대 분량이다. 1대당 60만 원을 지원하며 신청기간은 2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다.

신청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이다. 올해부터는 중위소득 70퍼센트 이하인 다자녀 가구와 사회복지시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을 지급받은 가구 ▲공공기관과 공공시설 ▲신축건물 중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대상 공동주택은 지원을 받을 수 없다.

신청 희망자는 보조금 지급 요청서, 친환경 보일러 설치 확인서, 영수증, 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방문 제출하거나 에코스퀘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더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청 환경과(02-450-7333)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보일러 교체비용을 지원하는 만큼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