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05 10:48 (화)
양주시BIO농업대학 신입생 80명 모집
상태바
양주시BIO농업대학 신입생 80명 모집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2.12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주시청
사진제공=양주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경기 양주시BIO농업대학이 오는 29일까지 2024년 대학원 및 대학 신입생 총 8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경쟁력 있는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고 영농의 안정적 정작을 돕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양주BIO농업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모집과정은 BIO농업대학 2개과정(신규농업과, 청년농업과), BIO농업대학원 1개과정(힐링농업과) 등 총 3개 과정이며, 인원은 과정별 20~3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1회, 80시간 이상으로 이론과 실습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규농업과는 기초농업(토양학 등), 밭작물, 특용작물, 과수, 농기계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체계적인 영농기술과 농업정보를 제공,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돕는 과정이다.

특히 올해 신설된 청년농업과는 농업창업, 사업계획서 작성, 경영․마케팅 등의 교육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선도할 젊은 농업인재를 양성한다.

힐링농업과는 양주의 농업·농촌자원을 활용한 심리적·사회적·인지적·신체적 건강을 도모하는 산업 및 활동 전문교육으로 양주농업 서포터즈 양성을 위한 심화교육한다.

농업인대학 과정은 과목별 특성에 따라 이론 및 실습,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시설(친환경농업관리실, 친환경미생물배양실, 농기계대여은행, 스마트베드교육장), 우수농장 현장견학 등을 병행하고, 자체·전문 강사를 적극 활용해 실습 위주의 현장감 있는 맞춤형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내려받아 농촌자원과로 방문하거나, 전자메일, 우편 등으로 신청서를 발송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BIO농업대학(원)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전문농업 인력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관심있는 시민들이 교육생으로 참여해 영농에 많은 도움을 얻기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