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8 21:09 (수)
세계에서 가장 큰 공항 ‘아부다비 신공항’ 오늘 오픈, 본격 운영 시작
상태바
세계에서 가장 큰 공항 ‘아부다비 신공항’ 오늘 오픈, 본격 운영 시작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2.01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117개 목적지로 28개 항공사 운항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세계에서 가장 큰 공항인 아부다비 신공항이 그랜드 오픈하고 오늘(1일)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이전 터미널의 3배 크기에 달하는 아부다비 국제공항 A 터미널은 전 세계 117개 목적지로 28개 항공사가 운항을 계획하고 있다.

아부다비 공항 주요 관계자는 "주요 서비스 및 시설이 새로운 터미널에서 전 세계 승객을 맞이할 준비가 돼 있다"며 "지난 11월 1일부터 2주에 걸쳐 취항하는 항공사들이 신공항 터미널로 이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부다비 신공항
아부다비 신공항

시범기간인 11월 1일부터 14일까지는 항공사들의 신공항으로의 이전 기간이며, 11월 14일부터 모든 항공사가 A 터미널에서 운항에 들어갔다. 

인천-아부다비 직항 항공사는 에티하드 항공과 에미레이트항공사가 있다.

에티하드 항공은 현재 주 8회 매일 아부다비를 운항항고 있으며, 최근 정부 협약으로 운항편 수를 11편으로 증편할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에미레이트 항공 역시 주 7회 운항하고 있으며, 주 10회로 증편을 앞두고 있다.

한편, 아부다비 문화관광부와 아부다비 컨벤션뷰로는 "아부다비는 관광, 문화 및 호스피탈리티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여행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여행자의 선호도와 관심을 충족시키고자 루브르 아부다비, 씨월드 아부다비, 페라리월드 등 아부다비 전역의 관광지 개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