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8 21:09 (수)
금호리조트 임직원 창덕궁서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 펼쳐...선한 영향력 확산 나서
상태바
금호리조트 임직원 창덕궁서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 펼쳐...선한 영향력 확산 나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12.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금호리조트가 지난 11월 30일 서울시 중구 창덕궁에서 본사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재지킴이’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9월 금호리조트와 문화재청의 ‘문화재지킴이’ 협약 체결 이후 처음으로 실시된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으로 금호리조트 본사 직원 50여명이 참가했다. 

창덕궁 연경당 및 취규정 숲길 일대에서 주변 낙엽 정리, 쓰레기 줍기 등 방문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한 환경 정화 활동과 직원들의 문화재 인식 제고를 위한 궁궐 안내해설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금호리조트가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30일 서울시 중구 창덕궁에서 금호리조트 본사 직원들이 ‘문화재지킴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금호리조트는 이번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은 본사뿐 아니라 전국 사업장에 걸쳐 반기마다 2회씩 진행하는 방향으로 확대 시행하며, 이외에도 문화재청과의 협력 아래 △국가유산 관련 행사 지원 △무형문화재 보유자의 문화 복지 증진 △무형문화재 향유 프로그램 지원 등 국가유산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성일 금호리조트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국가유산인 창덕궁을 아름답게 가꾸는 활동에 임직원들이 참여하게 되어 뿌듯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재청과 긴밀히 협업하여 소중한 국가유산들이 제대로 보존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금호리조트는 문화재지킴이 활동 이외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함께 발전하기 위해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종로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해 서울 종로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9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김치를 10kg씩 전달하였으며, 이외에도 임직원 급여 끝전 기부, 사랑의 손수건 만들기, 독거노인 쌀 전달, 소외계층 생필품 기증 등을 시행해온 바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