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9 20:03 (목)
MG새마을금고 재단, 마을공동체 80곳에 1억 6천만원 상당 물품 지원
상태바
MG새마을금고 재단, 마을공동체 80곳에 1억 6천만원 상당 물품 지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1.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11월 한 달 간 마을공동체(장애인 단체,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 각종 시설) 80여 곳에 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지원하는 물품은 시설에서 요청하는 TV, 냉장고, 에어컨 등 시설개선 물품이다.

□ 자료사진 : 마을공동체 시설 물품 전달식 이미지 1부.※ 사진설명 : 2023.11.16. 서울시 중랑구 면목종합사회복지관(좌측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지윤 서울지역본부장, 가운데 면목종합사회복지관 김영미 관장, 우측 용마새마을금고 홍성구 이사장)
 마을공동체 시설 물품 전달식이 지난 16일 서울시 중랑구 면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됐다. 사진은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지윤,서울지역본부장(좌측),  면목종합사회복지관 김영미 관장(가운데),용마새마을금고 홍성구 이사장( 우측)

MG새마을금고 재단의 마을공동체 물품지원사업은 2022년 64개 시설에 1억 3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고, 2023년에는 80개 시설에 1억 6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새마을금고의 상부상조 정신으로 주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단체 및 공간을 지원하여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고 재단 관계자는 밝혔다.

MG새마을금고 재단 관계자는 “장기화되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한 해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주민들이 스스로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만드는데 새마을금고 재단이 힘이 되겠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균형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