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12-02 22:34 (토)
남양주시 더마음사랑 발달장애인 3명, 공모전 시상금 전액 후원
상태바
남양주시 더마음사랑 발달장애인 3명, 공모전 시상금 전액 후원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3.11.20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마음사랑 발달장애인 3명 공모전 시상금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더마음사랑 발달장애인 3명 공모전 시상금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7일 더마음사랑 사회적협동조합(이하 더마음사랑, 대표 김민서)의 발달장애인 이용자 3명(원○리, 최○라, 함○미)이 취약 장애인을 위한 후원금 총 1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제2회 경기도 인권 작품공모전’영상물 분야 기회상 시상금으로 마련됐으며, 남양주시복지재단을 통해 위기 상황에 놓인 발달장애인 5가정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김민서 더마음사랑 대표는 “‘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으로 시작했으나 우리 발달장애 친구들이 해내 주었다”라며“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마음을 모아 진행한 우리의 나눔이 아름답게 결실을 맺은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한 발달장애인은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영광이고, 어려운 발달장애인을 위해 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 최재웅 복지국장은 “여러 날 동안의 구슬땀으로 얻어낸 성과를 오롯이 나눔으로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소중한 기부금이 꼭 필요한 발달장애가정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더마음사랑은 주간․방과 후 활동서비스, 발달재활서비스, 부모 상담 등 발달장애인 지원서비스 전문 제공 기관으로,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 지원을 위해 별내동 카페 거리에서 카페420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