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3 22:19 (금)
고양특례시,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협력 관계 다져
상태바
고양특례시,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협력 관계 다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10.0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시장,“미주한인회총연합회, 한인들의 든든한 버팀목…경제 협력 적극 이어갈 것”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이동환 고양시장은 지난 2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미주한인회총연합회(이하 미주총연)가 주최한 미주한인회총연합회의 밤 행사에 참석해 미주총연과 적극적인 경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시는 미주총연과 2014년 경제, 문화, 예술, 관광 등의 분야에서 교류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상호 방문 등을 통한 우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2023 세계한인회장장대회’에서 축사하는 이동환 시장

3일부터 6일까지 잠실에서 열리는 ‘2023 세계한인회장장대회’에 앞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미주총연 임원 및 회원, 여야 국회의원, 재외동포 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미주총연의 고국 방문을 축하하고 한인동포의 권리와 대한민국 국익을 위해 헌신해온 노고를 격려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미주한인회총연합회는 한인회 중에서도 가장 신뢰받고 모범적인 한인회로서, 동포들의 권익 신장과 대한민국 공공외교에 헌신하며 한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며 “고양시는 경기북부 최초로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선정됐다. 성공적인 첨단 경제 복합단지 조성을 위해 미주 한인사회와 더욱 적극적인 경제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