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팩 2.0·하나Original·우리끼리 등 고객 만족 위해 다양한 시도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하나투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하나투어는 여행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여행의 본질에 집중한 '하나팩 2.0'을 선보였다.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해 쇼핑관광 일정은 제외하고 가이드/기사 경비를 포함해 현지에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으며, 고객 중심의 숙박, 식사, 일정 등을 구성하고 있다.
그리고 하나투어만의 특별한 여행 '하나Original', 우리 일행만을 위한 단독 패키지여행 '우리끼리' 등 상품에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고객에게 여행의 편의와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플레이스', '플래너', '숏플' 등의 차별화된 앱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하나투어는 자사 고객만족도 지표(HCSI)를 활용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다각도로 분석하여 상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12년 연속 1위 수상으로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해온 하나투어의 노력을 인정받은 듯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상품 및 서비스 기획을 통해 여행시장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32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에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