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2-29 20:03 (목)
콘진원, 지속가능 K패션 팝업 전시 개최..폐타이어 신발, 리페어샵·게임샵 등 즐길거리 풍성
상태바
콘진원, 지속가능 K패션 팝업 전시 개최..폐타이어 신발, 리페어샵·게임샵 등 즐길거리 풍성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9.20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부터 2주간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 열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폐타이어로 만든 신발 등 다양한 지속가능 K-패션 아이템 구경하고, 인증샷 찍고, 리페어샵·게임샵 등 즐길거리 풍성한 지속가능 K패션 팝업 전시 ‘PLAY BLUE! PLAY GREEN!으로 나들이에 나서보자. 

오는 22일부터 2주간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저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가 국내 지속가능패션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전시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전시다. 

지속가능패션이란 제작부터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적·윤리적 문제를 최소화하는 등 패션을 통해 ESG 가치를 확산하려는 노력을 뜻한다.

지속가능패션 제작지원 사업 참여 브랜드 10곳 전시

이번 지속가능패션 팝업 전시는 콘진원이 주관한 ‘2023년 지속가능패션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 중인 브랜드들이 전시에 나서 친환경 디자인과 소재, 공존과 윤리적 소비 등 디자인 철학과 가치관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 브랜드는 ▲얼킨 ▲비건타이거 ▲르쥬 ▲몽세누 ▲비스퍽 ▲뮌 ▲시지앤이 ▲트레드앤그루브 ▲템츠 ▲할리케이 등 총 10개사다.

그중 ‘트레드앤그루브’는 폐타이어로 만든 신발을 통해 버려졌던 타이어가 새로운 일상을 함께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비건타이거’는 비동물성 소재를 활용한 옷을 소개하며 자연과의 공존을 위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외에도 참여 브랜드들의 정체성을 담은 스토리는 전시 공간 내 도슨트 프로그램과 브랜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페어샵·포토부스·게임샵 등 현장 참여 프로그램 다양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지속가능 활동이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경쾌한 분위기의 테니스 코트를 재해석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지속가능패션을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 도슨트 소개는 물론,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무료 수선·세탁 ▲리페어샵, 친환경 굿즈 증정 ▲게임샵 ▲포토부스 등을 운영한다.

한편, 콘진원은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 가치 실천에 앞장서는 K패션 브랜드에 대한 지원 사업을 통해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원사업과 연계한 행사 개최를 통해 꾸준한 브랜드 홍보로 예비 소비자 확보 등을 도우며 국내 패션 브랜드의 자생력 강화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의 지속가능패션 브랜드가 우리의 일상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글로벌 패션 산업계의 중요한 미래 비전인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