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국제선 신규 취항 ‘넷心’ 잡아라
상태바
국제선 신규 취항 ‘넷心’ 잡아라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0.03.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노선 신규 취항을 앞둔 국내 항공사들이 블로거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제주항공은 오는 29일 김포~나고야 노선에 5번째 국제선 정기노선 취항을 앞두고 ‘제주항공 나고야 탐방단’ 모집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홈페이지(www.jejuair.net)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모집에 참여한 누리꾼 15명을 선정, 김포~나고야 왕복항공권을 증정한다. 탐방단에 선정된 누리꾼은 나고야 여행 후 탑승기와 여행후기를 개인블로그에 올려야 한다.


오는 29일 부산~일본 후쿠오카 노선에서 첫 국제선 운항을 시작하는 에어부산도 일본 탐방단 30명을 모집하고 있다. 일본 탐방단은 탑승기나 여행기 등을 포스팅하면 무료항공권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4일까지.

아시아나항공 역시 오는 11일 이바라키 신규 취항에 맞춰 31일까지 ‘일본 여행의 고수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의 이바라키 취항내용이 포함된 블로그나 카페 주소(URL)를 남기면 심사를 거쳐 선물을 증정한다.


이처럼 항공사들이 블로거를 활용한 마케팅에 공을 들이는 것은 항공서비스나 여행상품은 직접 체험한 후 소비할 수 없는 특성 때문.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서비스나 신규 여행상품은 타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를 결정하는 이른바 ‘트윈슈머(Twinsumer)’의 비중이 절대적이어서 블로거의 생생한 경험담이 담긴 글과 사진은 신규 취항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