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대구 관광 메타버스 ‘대구메타라이브’ 공개 기념 '파워풀대구 뮤직페스타' 열린다! 
상태바
대구 관광 메타버스 ‘대구메타라이브’ 공개 기념 '파워풀대구 뮤직페스타' 열린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9.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과 대구메타라이브앱에서 온‧오프로 개최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대구광역시는 대구관광분야 메타버스인 ‘대구메타라이브’ 공개를 기념·홍보하기 위해 '파워풀대구 뮤직페스타' 콘서트를 대구메타라이브앱(온라인)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오프라인)에서 오는 23~24일 이틀간 동시 개최한다.

대구시는 팬데믹과 ICT 기술의 발달이 불러온 변화에 발맞춰 지역 관광지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가상공간에서 ‘대구의 여행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융합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현재까지 대구메타라이브에서는 동성로, 수성못 등 6개소(앞산전망대, 서문시장, 대구미술관, 83타워)의 주·야간맵 10개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시는 대구관광메타버스를 홍보하기 위해 이달 23~24일 14시부터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온오프라인 콘서트를 펼친다.

콘서트에서는 ▲이훈주 ▲튠에이드 ▲러브러브 ▲악단어떤 ▲느루 ▲섬과도시 ▲앤틱문 ▲고양이용사 ▲피트 ▲김태은 등 사전 선발된 버스커와 예술가들이 양일(23, 24일)간 각각 5개팀 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저녁 6시부터 진행되는 공연에는 가수 이석훈, 몽니(이상 23일), 권진아, 소란, 윤딴딴(이상 24일)이 현장의 관람객들과 메타버스앱 내 관람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공연할 예정이다.

행사는 전좌석(1,320석) 무료로 운영되어 현장 관객으로 참여하고 싶다면 오는 8일(금)부터 오픈되는 사전 예약 사이트(티켓링크)에서 선착순으로 예약해면 된다. 

또 콘서트는 대구메타라이브앱 내 가상무대(동성로맵, 수성못맵)에서도 동시 생중계될 예정으로, 누구나 대구관광메타버스 안에서 실시간으로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2023 판타지아대구페스타’ 축제 기간인 10월 6일부터 10월 15일까지 열릴 대구국제오페라축제,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 대구국제힐링공연예술제, 컬쳐마켓 인 동성로 등 총 7개의 행사에 대한 홍보도 함께해 더욱 풍성한 문화예술경험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조경선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공간의 제한 없이 대구의 문화와 관광을 함께 경험하게 하기 위해 대구 대표 관광지를 ‘대구메타라이브’ 안에 구현하고, 공연예술가에게는 공연 기회를, 시민에겐 지역공연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콘서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대구메타라이브’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