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9 19:14 (금)
시흥 연꽃테마파크서 ‘연꽃축제’ 26일 개최
상태바
시흥 연꽃테마파크서 ‘연꽃축제’ 26일 개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8.16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시흥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 포스터
제3회 시흥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 포스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제3회 시흥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가 오는 26일 시흥시 연성동  연꽃테마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연꽃축제는 당초 7월 개최예정이었으나 지난 7월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연기됐다.

축제가 열리는 관곡지는 조선 초기 강희맹 선생이 중국 명나라에서 연꽃 씨를 가져와 우리나라에서 처음 재배한 장소다. 

이를 기념해 ‘연성(蓮城)’이라는 지명이 시작됐다는 역사성과 상징성이 크다. 

시흥시는 주민들이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정주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연꽃축제를 마련했다.

연꽃축제 프로그램은 ▲문화해설사가 들려주는 강희맹의 ‘연’ 이야기 ▲지역 주민들의 동아리 공연 ▲주민 노래자랑으로 흥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꽃축제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는 ‘일회용품 제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캠페인 취지에 따라 텀블러를 지참한 방문객에게는 시원한 물과 냉연꽃차가 제공된다.

김용기 연꽃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마을의 상징인 ‘연꽃’을 주제로 마을에 대한 애정을 높이고 주민들 간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이 형성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한 만큼, 시민 모두가 축제를 즐겨주시길 바란다. 아울러, 연꽃 축제가 시흥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