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ICAO 아․태지역 국가 간 국제회의 제주도 개막
상태바
ICAO 아․태지역 국가 간 국제회의 제주도 개막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2.04.2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국토해양부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동으로 24일부터 27일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롯데호텔에서 '차세대 항행시스템'(ADS-B) 적용을 위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아태지역 국가들이 참여하는 국제회의를 개최 한다고 23일 밝혔다.


ADS-B(Automatic Dependence Surveillance-Broadcast)는 항공기의 정확한 위치를 관제화면에 제공하고, 항행중인 항공기간 서로의 위치를 탑재장비에 현시하는 현재의 레이더를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감시분야 시스템이다.

간단한 수신 장치만으로 항공기 위치를 탐지할 수 있어 고가의 레이더 설치가 곤란했던 4,000~10,000피트 이하의 저고도 공역에 대해서도 레이더와 유사한 관제가 가능하며, 5초~12초에 이르는 레이더 탐지간격에 비해 1초 간격의 탐지 성능으로 정확도를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ICAO가 주관하는 이번 국제회의에는 ICAO 아태지역 20여 개국 정부대표와 국제기구, 국내 전문가 등 150여명이 참석,각 국가의 ADS-B 적용정책을 논의하고 각 국가별 구축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국가 간 협력방안과 절차를 마련하게 된다.

인천공항공사는 ADS-B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향후 발전 계획에 대한 각국 전문가 토론에 참가한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이번 국제회의의 국내 개최로 ICAO 내 한국의 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로 말했다.


한편, 이번 국제회의 기간 동안 인천공항공사가 자체 개발한 관제시뮬레이터 등 8개 산ㆍ학ㆍ연 단체에서 연구개발한 국산 항행장비 14종의 전시회도 함께 개최된다.

러시안 내셔널 오케스트라 내한공연

애니뮤지컬 ‘로보카폴리’ 티켓오픈!

베니키아 앱 내려 받으면 선물이 팡! 팡!

충무공 애국혼 느껴보는 행남 명량역사체험

관광공사,T2 열린마당서 봄맞이 페스티벌 23일 개최

에미레이트 항공,바르셀로나 신규 취항

시원하게 뚫린 한강 자전거길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