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14:31 (월)
대전시, 대전사랑카드 0시 축제·추석 소비 촉진 이벤트 추진
상태바
대전시, 대전사랑카드 0시 축제·추석 소비 촉진 이벤트 추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7.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사랑카드 0시축제 · 추석 소비 촉진 이벤트 포스터
대전사랑카드 0시축제 · 추석 소비 촉진 이벤트 포스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대전시는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 달 동안 대전사랑카드 이용 활성화 및 소비 촉진을 위한‘대전사랑카드 0시 축제·추석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1일 개최하는 ‘대전 0시 축제’와 9월 추석을 맞아 즐거운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모든 시민에게 충전금 사용액의 3%를 제공하던 기본 캐시백은 행사 기간 내 7%로 상향애 제공한다. 단, 충전 한도는 기존처럼 월 30만 원이다. 

ㅇ 이번 캐시백 행사로 복지대상자가 연 매출 5억 원을 초과하는 가맹점에서 충전금 사용 시 7% 캐시백, 연 매출 5억 원 이하인 가맹점에서 사용 시 10% 캐시백을 받는다. 

 또한, 대전사랑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1·1·1 추첨 이벤트’를 진행, 1일 1만 원 이상 대전사랑카드 사용자를 주 1회 추첨해 정책수당 1만 원을 제공한다. 

대전사랑카드와 연계해 운영 중인 ‘대전사랑몰’에서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첫 구매 회원 선착순 5,000명에게 웰컴쿠폰·적립금 혜택을 제공하고, 최대 7만 원·30% 쇼핑쿠폰을 지원한다. 

특히, 0시 축제 기간인 8월 11일부터 8월 17일에는‘반값 DEAL’ 을 진행해 행사상품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대전사랑몰에서는 행사 기간 외에도 상설 할인코너 ‘특가ON’, 중고·리퍼상품 및 사회적경제기업 전용관인 ‘가치소비 FESTA’를 운영 중이다.

또한, 지역공동체 강화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동네사랑기부제’를 추진한다. 

이는 충전금 사용액의 1%를 시에서 지원하여 시민이 선택한 동(洞)에 기부하는 것으로 대전사랑카드 앱에서 8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김선자 대전시 소상공정책과장은 “이번 대전사랑카드 이벤트를 통해‘0시 축제’와 ‘추석’에 경제 상승 효과를 기대한다. 또 동네사랑기부제에도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개최 예정인 2023 사이언스페스티벌을 비롯한 동행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소비 진작 행사와 연계방안을 검토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