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인천 ‘중국의 날 문화관광축제’에 놀러오세요!"
상태바
"인천 ‘중국의 날 문화관광축제’에 놀러오세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4.1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으로 떠나는 중국여행!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4월의 마지막 주말, 가족·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인천 속 중국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4일간 ‘인천 중국의 날 문화관광축제’가 중구 자유공원 및 아트플랫폼, 차이나타운 일대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도시공사가 주관하는 ‘인천 중국의 날 문화관광축제’는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아 양국 간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중국인 관광객의 인천 방문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특히, 중국의 노동절 연휴기간(4. 29 ~ 5. 1)에 맞춰 축제가 열려 인천시민 및 국내외 관광객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해외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컨텐츠를 강화해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축제는 4월 28일 중국전통공연과 사자춤을 즐길 수 있는 차이나타운 길거리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조선시대의 외국인 사신단 맞이 전통의례인 ‘수인국서폐의(受隣國書幣檥)’가 외국인 관광객 맞이 행사로 각색돼 진행돼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자유공원 특설무대에서는 ‘한·중 수교 20주년 기념 축하 콘서트’가 열린다. 콘서트는 유키스, 걸스데이, 바다, 이정 등의 한국 가수와 중국 출신 가수인 헤라, 백청강의 무대로 꾸며진다. 한·중 우호를 기념하는 불꽃놀이가 펼쳐져 축제 첫날 인천 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이어 29일과 30일에는 아트플랫폼에서 한·중 대표음식 50선 전시 등 양국의 다양한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중 음식문화 교류전’이 열린다. 이 행사에서는 양국 음식시연과 인천의 명물 먹거리인 닭강정, 만두 등을 시식하는 인천음식 나눔행사, 한중전통놀이, 의상체험 등 시민참여 행사가 마련돼,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지역 문화를 볼 수 있는 ‘인천아트플렛폼 플리마켓 및 창고세일’에서는 ‘토요 창의학교’ 참가 청소년들과 아트플랫폼 작가들의 출품작 교환 및 판매가 이루어지며, ‘인천 뷰티(Beauty)산업전’을 통해 미용과 관련된 다양한 뷰티체험을 즐길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오는 7월에 개최되는 열정의 ‘펜타포트음악축제’를 미리 만나 보는 ‘Preview 2012 펜타포트 음악공연’이 열린다.

또 국내 각종 오디션프로그램에서 각광을 받았던 출연자 셰인(MBC 위대한탄생), 번아웃하우스(KBS 탑밴드), 김그림(Mnet 슈퍼스타K) 등 9개 팀이 함께하는 ‘K-POP 오디션 스타!’와 중국유학생 및 화교학생·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계층이 참가하는 ‘I Love CHINA’,‘K-POP 커버댄스 경연대회가 펼쳐지고, 중국 공연단 25개 팀과 한국 공연단 15개 팀이 펼치는 ‘한·중 문화예술 경연대회’ 등 다양한 문화공연들이 진행된다.

인천도시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적극적인 해외 관광마케팅으로 중국 현지 여행사와 훼리선사를 통해 많은 해외 관광객이 방문할 예정이고, 다양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한·중·일·영 4개 국어로 진행되는 개항장 일대 스토리텔링 답사프로그램이(10:00~17:00)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 홈페이지(www.inchinafestival.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문의 032- 260-5397.

☞ 국내 최대 사이클 축제 ‘투르 드 코리아’ 22일 개막

☞ ‘버스무릎녀’ 논란...문제의 핵심은?

"향긋한 봄나물 천국 정선으로 기차여행 떠나요"

'인천공항 하늘정원'에 개나리 꽃구경 가요!

☞ 수묵화 같은 풍경을 갖고 있던 후라노

원시빙하·스카이점프…익사이팅한 이색 여행지 가득 ‘뉴질랜드’

서울에 이런곳이? 한국인도 몰랐던 관광명소!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