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해남 '초의문화제' 27일 개막
상태바
해남 '초의문화제' 27일 개막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2.04.09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이태형 기자] 우리나라 차인들의 가장 큰 잔치인 초의문화제(草衣文化祭)가 오는 27,28일 양일간 차(茶)의 성지 일지암과 천년고찰 해남 대흥사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초의문화제는 조선후기 선(禪)과 차(茶)의 세계가 하나라는 다선일여(茶禪一如) 사상을 주창하며 쇠퇴해져 가던 우리차의 부흥을 이끌었던 초의대선사(草衣大禪師)의 다도정신을 받들고 선양함은 물론 계승 ․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199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초의문화제 첫날은 대흥사 경내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들과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내 몸의 녹차 체험학습’과 ‘녹차 만들기 체험’이 개최되며 행사장 주변에서는 해남 특산물 판매전시장 등이 운영된다.

28일 오전에는 일지암에서 '초의선사에게 올리는 헌다례'를 시작으로 대흥사 부도전에서 갖는 조사다례 및 초의선사 동상 앞에서의 육법공양과 행다시연 등 다채로운 차문화 행사가 펼쳐진다.


오후 열리는 기념식에서는 21회 초의상 시상과 대학(원)생 차문화발전 논문공모전, 차글씨 차그림 공모전, 다서 및 독후감 공모전, 다식경연대회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과 함께 차와 우리가락의 만남 등이 이어진다.

▲ 초의선사 영정

부대행사로는 차 관련상품 시음 및 전시판매장, 도자기 전시판매장, 도자기 빚기체험과 서각체험 등 일반인들이 차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행사와 함께 차문화 바로알기 전시장, 부채 다포그리기 등이 마련돼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제21회 초의상 수상자로 신운학(여, 37년생, 경기도, 화정다례원 원장)씨가 선정 되었으며, 시상식은 28일 기념식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하늘사랑 가족 걷기대회’ 오는 28일 열려

현대차, 고객과 함께하는 골프이벤트

'시드니가 화려한 캔버스로 변한다'

광주시 오월창작가요제 ‘시민평가단’ 모집

마카오에서 느끼는 유럽 정취

카지노,과연 죄악인가?

마카오 최대 복합 쇼핑몰 ‘코타이 센트럴’ 탄생

'종합관광도시'로 바뀌는 마카오의 상전벽해

花들짝花들짝 꽃향 쫓아 여행 떠나요!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