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0:05 (화)
경북문화관광공사, 역사 교육관광 상품개발 ‘시동’
상태바
경북문화관광공사, 역사 교육관광 상품개발 ‘시동’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6.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팸투어단 김천 직지사 방문
팸투어단 김천 직지사 방문.[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 사장 김성조)는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박정희 전 대통령을 주제로 한 ‘역사 교육관광 상품개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1~2일 이틀 동안 김천 사명각, 구미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문경 청운각 등 경북지역의 주요 역사 문화 관광지를 찾았다.

국내전담여행사 대표 및 상품개발자 20명이 함께 했으며, 경북의 역사적인 장소와 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관광상품을 개발하기 위함이다.

 공사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경북만의 독특하고 풍부한 역사 문화 자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박정희전대통령 생가에서 기념사진 촬영
박정희전대통령 생가에서 기념사진 촬영.[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신규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동시에 향후에는 지역 특화 축제와 연계한 신규상품 구성을 추진하고, 여행 전문 유명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팸투어를 통해 역사 교육관광 상품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은 풍부한 역사와 문화 그리고 대한민국을 일으킨 수많은 위인을 배출한 지역으로, 이에 기반한 관광상품 개발은 경북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번 팸투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역사 교육 관광상품을 개발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관광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역사 교육관광을 통해 경북만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공사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경북지역의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관광산업 발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