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김정헌 인천중구청장,‘답동성당 관광자원화’ 사업 막바지 현장점검 
상태바
김정헌 인천중구청장,‘답동성당 관광자원화’ 사업 막바지 현장점검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5.2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헌 구청장 답동성당 일원 관광자원화사업 구청장 현장방문
김정헌 구청장 답동성당 일원 관광자원화사업 구청장 현장방문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지난 22일 중구 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답동성당 일원 관광자원화사업’현장을 찾아, 공사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사업 현장은 현재 이달 말 준공을 목표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다.

12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한 답동성당(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287호)은 유서 깊은 종교 시설물이자, 인천지역의 대표 역사문화 명소로 잘 알려진 곳이다.

‘답동성당 일원 관광자원화사업’은 답동성당 일원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함으로써 인천 중구를 찾는 관광객에게 더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 목적을 두고 있다. 

‘답동성당 일원 관광자원화사업’조감도.[사진=인천중구청]

사업은 답동성당을 가리던 가톨릭회관를 철거해 시가지에서 보이지 않았던 성당의 모습을 드러내 존재감을 부각하고, 시민광장과 녹지가 어우러진 휴게공간 등을 확충해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 공간으로 조성하는 것이 골자다.

이를 위해 총 31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2021년 2월 착공해 현재 98%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구는 사업이 완료되면, 중구 원도심 지역 문화 관광 활성화는 물론, 신포지하상가나 신포 국제시장 등 주변 상권으로의 관광객 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날 관계자들에게 “답동성당 일원은 인천의 역사와 문화를 상징하는 대표 근대문화유산”이라며 “원도심 관광 활성화에 초석이 될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도록 공사 마무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