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대전 중구, 대전시 ‘제2의 문화예술복합단지 조성’ 환영
상태바
대전 중구, 대전시 ‘제2의 문화예술복합단지 조성’ 환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5.2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이 대전시의‘제2의 문화예술복합단지 조성’에 대해 환영 입장을 밝혔다.
 
김 청장은 “대전시가 중촌근린공원에 제2의 문화예술복합단지를 조성하는 것에 대해 23만 중구 구민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며, “이를 통해 중구에서 추진 중인 중촌벤처밸리 조성 사업도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앞으로 우리 중구는 제2의 문화예술복합단지가 빠른 시일 내 현실화될 수 있도록 관련 행정절차 이행에 적극협력해 나가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중촌근린공원 일원은 김광신 중구청장의 1호 공약인 ‘중촌벤처밸리 조성 사업’ 대상지이기도 하다. 

구는 중촌근린공원과 인근 호남선 가용 공간을 재배치해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과 공영주차장, 행복주택 등을 확충함으로써 일하고 즐기며 정주할 수 있는 도시 기반을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 중으로,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 중이다.
 
한편, 대전시는 동‧서 지역 간 문화 균형을 위해 원도심에 제2의 문화예술복합단지를 조성한다고 이달 18일 발표했다. 

오는 2026년 중촌근린공원에 제2시립미술관과 음악전용공연장을 착공해, 대규모 문화시설 집적과 특화된 건축디자인으로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제2시립미술관은 1,202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16,852㎡(지하 1층, 지상 2층)의 전시‧창작‧카페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음악전용공연장은 2,500억 원의 예산으로, 연면적 30,000㎡(지하 2층, 지상 4층)의 광역시 최대 규모의 콘서트홀, 챔버홀, 편의시설 등을 갖춘 전문 공연공간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지역예술인들의 다양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소규모 미술관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