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4 15:32 (금)
홍콩댁 강수정, ‘편스토랑’서 완차이 등 홍콩의 맛 공개, 침샘 자극
상태바
홍콩댁 강수정, ‘편스토랑’서 완차이 등 홍콩의 맛 공개, 침샘 자극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5.1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요리 소개· 추천, 홍콩 미식라이프 공개
홍콩댁 강수정의 미식 라이프 공개 /사진 출처-KBS 편스토랑
홍콩댁 강수정의 미식 라이프 공개 /사진 출처-KBS 편스토랑

홍콩댁 강수정이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 출연해 처음으로 홍콩 하우스를 공개하고, 홍콩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요리를 추천하며 홍콩 미식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연예계 대표 ‘맛.잘.알. (맛을 잘 아는)’ 강수정은 익명으로 세계 각국 도시의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를 운영할 정도로 맛집과 미식에 남다른 식견을 가진 원조 ‘푸드 인플루언서’이다. 

그는 ‘편스토랑’의 새로운 편셰프로 출격해 홍콩의 맛과 홍콩 오션뷰 아파트에서의 럭셔리 일상을 공개해 색다른 홍콩의 모습을 선보였다.

강수정의 동네로 소개된 리펄스베이는 홍콩 대표 부촌이자 휴양지로, 실크처럼 부드러운 백사장과 잠잠한 파도를 자랑하는 가족 친화적인 지역이다. 과거 성룡, 유덕화 등 홍콩의 대표 영화배우가 살았던 지역으로도 유명해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홍콩 부촌의 럭셔리한 일상을 엿보고 한적하게 홍콩을 즐기고 싶은 관광객이 찾는 주요 관광지이기도 하다.

강수정의 럭셔리 오션뷰 하우스 리펄스베이 풍경
강수정의 럭셔리 오션뷰 하우스 리펄스베이 풍경

강수정은 평소 즐겨 찾는 곳으로 홍콩섬의 ‘완차이’를 소개했다. 완차이는 세계 각국 최고의 요리가 밀집된 홍콩 내에서도 미식가들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꼽히는 지역으로, 각종 면 요리가 모여있는 국수 골목이 자리 잡고 있다.

방송에서 소개된 완차이 삼센(Wan Chai Samsen)은 신선한 면과 허브 등의 식재료를 매일 태국에서 공수해 오는 태국 요리 전문점으로, 와규 소고기 보트 누들 수프 등 태국식 메뉴로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되기도 했다. 

또, 완차이 웻마켓(Wan Chai Wet Market)은 강수정이 여러 식자재를 시청자에게 선보인 장소로, 한국의 재래시장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며 다채로운 현지의 식료품을 구경할 수 있는 장소이다.

이어서 강수정은 몽콕 시장에 방문해 홍콩 미식 및 음식에 대한 애정과 지식을 자랑했다. 특히, 향신료 판매점 ‘쾅팟’에서 홍콩에서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향신료를 구매하며 홍콩 요리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보였다. ‘쾅팟’은 9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홍콩의 대표적인 향신료 전문점으로, 방문객에게 각종 향신료와 더불어 자체적으로 개발한 다양한 소스를 제공한다.

강수정이 즐겨 찾는 향신료 가게 쾅팟
강수정이 즐겨 찾는 향신료 가게 쾅팟

강수정이 방문한 서구룡 문화 지구는 홍콩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로, 공연 전시 센터, 카페와 레스토랑, 해안 산책로 등 일상 속 예술을 품고 있어 홍콩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꼽힌다. 이곳은 방문객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과 홍콩의 다채로운 문화, 빅토리아 하버의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며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3월부로 모든 여행 제한 조치가 해제되면서 홍콩은 동서양의 다양한 음식을 경험하고자 하는 국내 여행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편스토랑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세계의 맛’ 테마에 맞게 활기찬 미식 현장과 멋진 문화 명소가 가득한 홍콩의 진가를 보여줬다.

한편, 오늘 저녁 8시 30분에 방영되는 ‘편스토랑’에선 전국 편의점에 신상메뉴와 밀키트로 출시될 우승 메뉴가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홍콩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