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춘천 대표 기념품 찾았다…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에 ‘책갈피 시리즈’ 선정
상태바
춘천 대표 기념품 찾았다…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에 ‘책갈피 시리즈’ 선정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품 74점 접수…수상작 6점 17일 시상

춘천의 아름다움을 책갈피로 담은 ‘책갈피 시리즈’가 제1회 춘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작으로 뽑혔다.

춘천시는 춘천을 대표할 특색있고 차별화된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8일까지 제1회 춘천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진행한 결과, 74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심사 결과 총 6점을 수상했으며, 대상으로 권혁수(서울)씨가 제출한 ‘책갈피 시리즈’를 선정했다.

‘책갈피 시리즈’는 춘천의 모습을 금장과 나전 책갈피로 표현한 작품이다. 춘천의 역사와 문화, 관광, 자연을 잘 담았을 뿐만 아니라 생산과 판매가 쉽다는 평가를 받았다.

춘천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작 '책갈피 시리즈'
춘천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작 '책갈피 시리즈'

금상은 이은미(문경)씨의 ‘춘천을 선물하다! 도자기 자석’, 은상은 정회철(춘천)씨의 ‘춘천 특산 프리미엄 막걸리’, 이은비(문경)씨의 ‘춘천을 담다-춘천을 담은 도자기 술잔’으로 선정됐다.

동상은 유지은(춘천)씨의 ‘슬로우시티 춘천돗자리’, 김규현(춘천)씨의 ‘쾰시 마임맥주, 감자맥주’다.

시 관계자는 “수상한 작품을 관광기념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념품 공모전 시상은 지난 17일 춘천시청 중앙정원에서 열렸다. 

 

<사진/춘천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