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07:28 (월)
무주 김환태문학관-국립태권도박물관 협력展 “우리 함께 태권” 개최
상태바
무주 김환태문학관-국립태권도박물관 협력展 “우리 함께 태권”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1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 주제 아동도서부터 올림픽 금메달까지 다양한 태권도유물과 만나다!

무주군은 김환태문학관과 태권도진흥재단 국립태권도박물관이 함께 하는 협력展 “우리 함께 태권”을 오는 2024년 1월 21일까지 김환태문학관 1층 특별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무주군과 태권도진흥재단 국립태권도박물관이 2021년 지역사 연구 및 문화 관련 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이뤄진 첫 번째 협력展이라는 점에서 특별하다.

전시는 △태권도를 주제로 한 아동 도서와 △1998년 서울올림픽에서 하태경 선수가 획득했던 금메달,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김경훈 선수가 실제로 착용했던 도복 등 국립태권도박물관 소장 유물 25점이 전시된다.

무주군 문화예술과 박선옥 과장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태권도를 주제로 한 책 읽기를 비롯해 도복과 보호구 입어보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겨볼 수 있다”며 “일상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태권도 관련 유물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이자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의 장으로 마련됐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이 태권도진흥재단 국립태권도박물관 및 무주문화원과 2001년 체결한 협약은 세 기관이 향후 정기회의 개최와 주요 유물 및 전시품 교류 등을 통해 군민 문화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공동 연구 및 교육 등 지역 문화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상호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코로나19 등이 장기화 되면서 협력사업 추진이 미뤄지다 “우리 함께 태권”으로 결실을 맺었다. 

무주군청
무주군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