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전주정원산업박람회 개막..‘정원산업 활성화의 시작’ 
상태바
전주정원산업박람회 개막..‘정원산업 활성화의 시작’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5.1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21일까지 전주월드컵광장에서 개최
가든힐링투어, 꽃잠캠크닉, 가족게릴라가드닝 등 다양한 정원문화 선봬

전국 최대 규모의 정원산업박람회가 ‘정원테라피(Goodbye Corona Goodmorning Flower)’를 주제로 17일 개막, 오는 21일까지 5일간 전주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의 회복과 희망을 정원과 꽃으로 표현하는 장으로 펼쳐진다. 

‘제3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 개막식은 전주시와 전주정원산업박람회조직위는 17일 전주월드컵광장 일원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장, 박병모 위원장을 비롯한 박람회 조직위원들, 시민헌수자, 정원 작가, 초록정원사 등 주요 내빈과 산업전 참여업체, 일반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전주정원산업박람회가 17일 전주에서 개막했다.
전주정원산업박람회가 17일 전주에서 개막했다.

전주시 홍보대사인 ‘라스트포원’의 화려한 비보이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개막식은 참석 내빈 소개, 국민의례, 박병모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 제3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 주제영상 상영, 우범기 전주시장의 환영사, 이기동 전주시의회의장과 양오봉 전북대 총장의 축사,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과 서거석 전라북도 교육감의 축하 영상, 정현출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 총장의 축하 서한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개막식에서는 윤호준 총괄코디네이터 및 이소원, 최재원 초청작가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과 더불어 공모로 진행된 시민정원작가 우수작품 시상과 기념 촬영, 개막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주정원산업박람회가 17일 전주에서 개막했다.
전주정원산업박람회가 17일 전주에서 개막했다.

시민정원작가 공모에서는 ‘향기 담은 포켓 정원’을 기획하고 조성한 ‘화양연화’(하도경·김민정)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으며, ‘꽃물들다’의 ‘동산바치’(김미숙·권경숙·박미경)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 ‘안아’의 최아연 작가가 우수상을 받았다.

행사장을 방문한 주요 내빈들은 박람회장을 자유롭게 관람하며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격려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제3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에는 104개 업체가 참여하는 정원산업전을 비롯해, 초청작가정원과 시민작가정원, 협업정원 등 정원 조성·전시, 정원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5일간 펼쳐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새로운 정원문화를 소개하고, 정원산업의 다양성과 가능성을 제시해 정원문화를 산업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제3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는 정원산업의 가치를 인식시키고, 이를 통해 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는데 중점을 뒀다”면서 “이번 박람회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장이 되고, 풍부한 자연환경과 문화가 어우러진 전주에서 정원문화의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3회 전주정원산업박람회의 세부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정원산업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