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푸른 바다와 붉은 장미의 향연, ‘포항 바다장미축제’로 5월의 여행을! 
상태바
푸른 바다와 붉은 장미의 향연, ‘포항 바다장미축제’로 5월의 여행을!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국제불빛축제 사전 행사로 영일대 장미원에서 20일 열려

‘2023 포항 바다장미축제’가 장미꽃이 만발한 포항 영일대 장미원에서 ‘날마다 장미꽃 같아라’를 부제로를 오는 20일 열린다. 

올해로 4회째로 맞이한 이번 축제는 포항시가 주관하고 장미사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해 가을에 열렸던 축제와는 달리 올해는 포항국제불빛축제 사전 행사의 하나로 개최시기를 5월로 앞당겨 개최하게 됐다.

영일대 장미원 전경
영일대 장미원 전경

이번 바다 장미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별도의 식전 행사 없이 시작해 시간대별로 진행되는 장미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장미원을 둘러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일반시민 버스킹과 솜사탕 나눔, 장미 인생샷 촬영 등이 마련돼 관람객들이 각종 체험과 참여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며, 그린웨이 사진 작품 전시회도 마련돼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바다를 배경으로 4,500㎡ 면적에 42종 5,600여 본의 장미가 식재된 영일대 장미원은 최근 노후화된 포장과 시설을 정비해 더욱 다채롭운 모습으로 관람객들을 만난다.

포항시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5월, 8월, 10월 등 3차례 장미를 개화시키고 있으며, 한겨울에는 LED 장미원을 조성해 사계절형 장미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장미를 매개로 시민들이 화합하고, 일상 속에서 장미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민들과 방문객 모두가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로 행사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바다 장미축제와 관련해 자세한 문의사항은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나 장미사랑회 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포항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