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경북 관광기업 협업해 차별화된 관광상품 및 우수 아이디어 발굴 나선다
상태바
 경북 관광기업 협업해 차별화된 관광상품 및 우수 아이디어 발굴 나선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5.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 관광기업 협업 프로젝트 진행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 경주시는 ‘2023 경북 관광기업 협업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 도내외 관광기업 간 협업을 통한 차별화된 관광상품 및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경북 도내외 관광사업을 운영 중인 기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사업장 본사(점) 주소지가 경북인 ‘대표기업’과 사업장 본사(점) 주소지가 경북 도내외인 ‘협업기업’으로 구성된 하나의 팀(2개 이상의 기업)으로 지원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관광상품 공동개발’, ‘관광트렌드 결합’, ‘전통관광 결합’, ‘기술(플랫폼) 결합’, ‘기타’ 등 총 다섯 가지로 구분된다.

참가 신청은 공사와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6월 9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되는 1팀에게는 협업사업비 30백만원, 우수상 각 2팀에게는 협업사업비 20백만원, 장려상 각 2팀에게는 15백만원의 협업사업비가 주어진다. 선정된 참가기업에게는 맞춤형 컨설팅 및 네트워킹 등 사업화 프로그램 지원과 프로젝트 종료 후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의 비상주 협력기업으로 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및 제출서류는 경북도, 경주시, 공사 홈페이지 공고·공시 및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경북만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과 업종 내 다양성을 연계하여 활발한 상생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며, “경북만의 차별화된 관광상품을 위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많은 기업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