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두바이, 발리·런던·로마·파리 제치고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최고의 여행지’ 1위 올라
상태바
두바이, 발리·런던·로마·파리 제치고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최고의 여행지’ 1위 올라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5.1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1분기, 467만명 관광객 방문, 코로나19 이전 대비 98% 회복
두바이 전경 두바이 사막
 두바이 사막

두바이가 2년 연속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의 ‘여행자 초이스 어워드(Travellers’ Choice Award)’에서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Best Global Destination)’로 선정됐다.

두바이관광청은 2023년, 두바이가 발리, 런던, 로마, 파리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지난 12개월 동안 수집한 리뷰와 평점을 바탕으로 매년 ‘최고의 여행지(Best of the Best Destinations)’를 공개하고 있으며, '최고의 여행지'는 그 도시의 호텔, 레스토랑, 즐길 거리 등 각 하위 카테고리 내에서 제공되는 리뷰의 양(개수)과 질(평점)에 따라 선정된다.

두바이 스카이라인
두바이 스카이라인

최고의 여행지로 꼽힐정도의 인기에 힙입어 두바이 관광은 가파르게 회복, 성정하고 있다. 

두바이 경제 관광부(Dubai’s Department of Economy and Tourism)의 최신 발표 자료에 따르면, 두바이를 찾은 올해 1분기관광객수는 467만 명에 달한다. 이는 작년 대비 17% 성장한 것이다. 또 코로나 19 이전 수준의 98%에 달한다.

두바이 호텔 부문 역시 전망이 밝다. 올해 1~3월, 3개월 간 호텔 평균 점유율이 83%로, 세계에서 가장 높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월 오픈한 ‘아틀란티스 더 로열’을 비롯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의 호텔들이 2023년 오프닝을 앞두고 있다.

이 밖에도 두바이는 연중 다채로운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E-스포츠 페스티벌(Dubai Esports Festival)’, ‘두바이 피트니스 챌린지(Dubai Fitness Challenge)’, ‘두바이 쇼핑 페스티벌(Dubai Shopping Festival)’과 같은 연례행사는 물론 올해는 ‘아이 무료 동반 (Kids Go Free)’ 캠페인을 진행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두바이의 많은 호텔 및 관광명소에서 어린이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하면서 가족 단위 여행자들은 두바이에서 더 적은 비용으로 잊을 수 없는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이 캠페인은 8월31일, 길게는 9월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두바이관광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바이 전경 두바이 사막
두바이 전경 

 

<사진/두바이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