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강원도의 산·바다로 출·퇴근! 강원 워케이션의 모든 것 만나요
상태바
강원도의 산·바다로 출·퇴근! 강원 워케이션의 모든 것 만나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5.1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워케이션 위크' 15일부터 개최

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은 '강원 워케이션 위크'를 온드림 소사이어티(서울 명동길 73)에서 오는 15일부터 일주일 간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의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한다. 

강원 워케이션 위크'는 15일 그동안 강원 워케이션 및 지역관광 발전에 큰 기여를 한 기업 대표 5인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방송인 서지석을 워케이션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

이어, △강원도지사(김진태)의 “특별한 강원 워케이션 소개”, △SK플래닛 김태양 CTO의 “IT기술이 접목된 근무환경 변화와 워케이션”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성신여자대학교 김진각 교수의 “워케이션, 그 이상의 가치 with 강원도”, △MGRV 조강태 대표이사의 “맹그로브가 워크앤스테이를 시작하는 이유” 등 다채로운 강연도 마련된다. 

16일에는 전국 지자체 및 리조트협회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익스피디아 그룹 정경륜 상무의 “산업적 측면에서 워케이션 가능성”이라는 강연이 이어진다.

특히 도내 청년 워케이션 창업자(디어먼데이(강릉), 더웨이브컴퍼니(강릉), 트리벨(속초), 워크앤스테이(강릉)) 분들을 모셔 토크쇼도 진행할 예정이다.

도내에서 워케이션 사업을 추진하는 13개 업체 및 기관의 상담부스 운영과 AR기술을 활용한 워케이션 위크 포토부스는 15~16일 이틀간 운영된다.

상담부스 참여 업체 및 기관은 더웨이브컴퍼니, 데스커, 동해시, MGRV, 여기어때, 워크앤스테이, ㈜트리밸, 체스터톤스 속초, 춘천시관광협의회, 탑스텐 리조트 동강시스타, 디어먼데이, 타이드스퀘어, 한화호텔&리조트 등 13곳이다. 

17일에는 델피노 리조트, 한화호텔&리조트, 더잭슨나인스호텔, 인제스피디움 등 도내 대표 숙소를 대상으로 온라인플랫폼(타이드스퀘어, 웹투어, 여기어때 등)을 통해 특별 할인전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7~19일에는 도내 민간기업 워케이션 체험(평창 삼양목장, 고성 MGRV)이 진행되는데, 이미 체험단 신청을 통해 접수였으며 체험 인원은 마감된 상태이다.

고성 MGRV의 경우 신청자 경쟁률이 10:1을 보일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강원 워케이션은 △개인 모객형과 △기업 유치형으로 나뉜다. 개인 모객형의 경우 도내 워케이션이 가능한 숙소 위주의 2박 이상 상품이 운영중이며, 기업 모집형은 2022년 태백, 속초, 삼척, 영월, 양양 5개 시군에서 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상품을 올해는 8개 시군으로 확장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속초에서는 지난 9일 체스터톤스 호텔의 워케이션 상품을 기획, 수영장 이용권·요트 탑승권·카페 이용권 등의 혜택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판매 판매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주중 숙박이 63%나 증가했다. 개인 모객형은 총 2만2,801박 판매됐으며, 기업 유치형은 187개 기업 998명 참석해 2,994박 판매되는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강원도 워케이션 활성화 사업은 총 40,000박 유치를 목표로 워케이션 위크를 포함한 워케이션 시군 공모사업, 홍보 마케팅 등의 사업들을 전개하여 명실상부 워케이션 목적지 1위를 향해 추진 중이다.

특히, 지난 3월 16일부터 타이드스퀘어, 웹투어, 여기어때를 통해 추진한 개인 모객형 워케이션 특화상품 판매의 경우 이달 5일기준 3만4,476박 판매를 기록, 목표 대비 115%의 성과를 거뒀다. 

백창석 문화관광국장은 "강원 워케이션의 정보를 총망라한 강원 워케이션 위크를 열심히 준비했다며 ”많은 분 들이 강원도에서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의 워라밸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며 말을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