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제천시 옥순봉·구담봉 전망 잔도 2km 조성한다!
상태바
제천시 옥순봉·구담봉 전망 잔도 2km 조성한다!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3.05.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순봉 구담봉 전망잔도 조성’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개최

제천시가 옥순봉 괴암과 청풍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전망 잔도를 조성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제천시가 10일 옥순봉 구담봉 전망잔도 조성’을 위한 기본계획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옥순봉·구담봉 전망잔도 조성사업은 제천시 민선8기 공약사업인 동시에 충북도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핵심 사업이다.

제천시 청풍호, 옥순봉 일원 전경
제천시 청풍호, 옥순봉 일원 전경

2026년까지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200억 원을 투입해 옥순대교~성골선착장 2km에 이르는 잔도 및 체험시설 등을 설치한다는 것이 주 골자다.

이를 위해 이번 보고회에서는 퇴계 이황, 단원 김홍도 등 문인들이 사랑한 청풍호-옥순봉의 역사성, 청풍호-옥순봉-벼락바위를 잇는 절경이라는 경관성 등 다양한 매력을 강조했다. 이를 바탕으로 출렁다리와 잔도, 전망대를 엮는 한편, 이색 발길 체험을 위한 콘텐츠 도입 의지 등 계획도 구상했다.

시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노선, 공법 등을 세부적으로 검토하고,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한국수자원공사, 문화재청 등 관계기관과 본격적으로 협의에 나선다. 자연환경보전지역이자 한강수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지 등에 모두 속하기에 풀어야할 숙제가 많기 때문이다.

제천시 옥순봉구담봉 전망잔도 조성 착수보고회
제천시 옥순봉구담봉 전망잔도 조성 착수보고회가 10일 열렸다. 

시 관계자는 “자연친화적으로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방문객이 즐겁고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며 “기본계획단계부터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하고, 산제한 규제를 면밀히 검토해 예정대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옥순봉 괴암과 청풍호 풍광을 활용한 전망잔도가 조성되면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다“며 ”청풍호와 옥순봉이란 제천 최고의 관광지를 연계해 그 아름다움을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