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한화호텔앤드리조트x체리, 기부 문화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한화호텔앤드리조트x체리, 기부 문화 활성화 MOU 체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5.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음 수 채우면 취약계층에게 기부금 전달하는 ‘스니커즈 데이 ’캠페인 추진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9일 체결했다. 

체리는 기부금 활용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마이크로트래킹 기술이 국내 최초로 적용된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으로,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기부 방식을 선보이면서 MZ 세대에게 주목받고 있다. 

(좌)체리 이수정 대표이사, (우)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진행했다.
(좌)체리 이수정 대표이사, (우)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진행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협약으로 걷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스니커즈 데이’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니커즈 데이는 전체 목표 걸음 수 600만 보를 달성하면 기부 단체인 사단법인 야나를 통해 보육원 아동 여행을 지원해 주는 캠페인이다. 

참여 방법은 체리 애플리케이션에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캠페인을 선택 후 걸으면 된다. 

모바일 게임처럼 실시간으로 참가자와 나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며 회원 및 투숙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캠페인 기간 중 최다 걸음을 기록한 3명에게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상품권 각각 10만 원, 7만 원, 5만 원권을 증정한다.

1만 보 이상 걸음을 기부한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SNS 인증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홈페이지 및 체리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지난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스니커즈 데이의 경우 10일 만에 목표 걸음을 달성했으며 추후 사랑의 열매에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부 캠페인을 비롯해 지역 상생, 환경 보호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 세계 소외 어린이 기부 캠페인인 ‘체인지 포 칠드런(Change for Children)’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2년째 진행 중이다. 

호텔과 리조트를 방문한 고객도 로비에 설치된 모금함을 통해 자유롭게 기부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2015년부터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약 8천 객실을 제공한 ‘즐거운 에너지 나눔’ 캠페인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