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MG새마을금고 재단, 저출산 극복 지원 나서..‘출생축하금’ 10만원 내 지급
상태바
 MG새마을금고 재단, 저출산 극복 지원 나서..‘출생축하금’ 10만원 내 지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5.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354개새마을금고에서 실시 ...총 7억 규모 지원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박차훈, 이하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저출생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와 협업해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기획한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은 협약을 맺은 354개 새마을금고에서 지난 2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2022년 6월 1일부터 2023년 5월31일 내 출생한 아동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하면 새마을금고와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출생 아동의 통장에 10만원 이내의 ‘출생축하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7억원이 소요되는 이번 사업에는 MG새마을금고 재단과 참여 새마을금고에서 각각 3억 5천만원을 출연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새마을금고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된다.

MG새마을금고 재단 박차훈 이사장은 “지속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저출생 위기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아이 키우는데 필요한 보육·출생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지역사회의 사랑으로 성장한 새마을금고와 MG새마을금고 재단이 저출생 극복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앞으로도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균형적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