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봄빛 물든 여주 여강길 걸어요! ...걷기축제 ‘사슴마을의 봄’ 20일 개최
상태바
봄빛 물든 여주 여강길 걸어요! ...걷기축제 ‘사슴마을의 봄’ 20일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와 여강길은 오는 20일 토요일, 2023 여강길 걷기축제 ‘사슴마을의 봄’을 개최한다.

지난해 경기관광공사의 역사문화생태융합콘텐츠 발굴사업으로 선정되어 개발된 역사생태탐방로인 ‘여강길11코스-동학의길’은 총 9.5km로 금사면 주록리버스정류장에서 시작해 해월 최시형 묘소(경기도 기념물 제288호)를 경유해 낙엽송과 잣나무 숲이 우거진 임도로 내려오는 순환형 원점회귀 코스이다.

여주의 늦봄을 만끽할 수 있으며 주록리의 자연환경이 그대로 관광자원, 생태자원이 되고 길을 만들면서 다양한 스토리가 입혀져 지역의 새로운 명소가 된 곳이기도 하다.

이번 걷기축제는 주록리마을과 함께 연계하여 주록리마을풍물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사슴마을 길안내자 양성과정’을 마친 안내자들이 함께 참여한다.

주민들에게 듣는 마을이야기와 코스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주록리마을에서 운영하는 마을먹거리장터도 운영될 예정이다.

여주시 박정숙 관광체육과장은 “동학의길은 잣나무, 낙엽송 임도와 계곡이 어우러진 특색있는 코스로서 즐길거리가 많고, 주록리마을과 함께함으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강길 걷기축제 사전접수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여강길 홈페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는 여강길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