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9:23 (목)
대한항공, 제주~베이징 3년 만에 재취항
상태바
대한항공, 제주~베이징 3년 만에 재취항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5.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1일 제주~베이징 노선 재취항

제주~베이징 노선이 3년만에 다시 열렸다.

대한항공은 1일 제주~베이징 노선 재취항을 시작으로 매주 4편씩(월, 화, 목, 토요일) 운항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지점장 황재홍)은 1일 중국 대표 연휴인 노동절 연휴(4.29~5.3)에 맞춰 제주국제공항에서 제주~베이징 노선의 복항을 기념하는 환영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중국인 개별관광객에게 새로워진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한 제주 관광 홍보물을 제공했다.

 1일 제주~베이징 노선의 항공편을 통해 입도한 중국인 관광객은 130여 명으로, 이들은 올해 노동절 연휴를 제주에서 즐길 예정이다.

 제주와 베이징을 잇는 하늘길은 더욱더 확대될 전망이다.
   대한항공은 현재 전체 138석의 B737-800 기종을 운항 중이지만, 오는 6월 1일부터 기존 기종의 2배를 능가하는 284석의 A330-300 기종을 운항할 계획이다.

제주항공도 다음 달부터 제주~베이징 노선의 취항이 예정돼 있다.

 황재홍 대한항공 제주여객서비스지점장은 “지난 3년 동안 운항이 중단됐던 제주~베이징 직항노선을 재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제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도 “제주~베이징노선이 다시 열림에 따라 공사는 베이징과 인근지역의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세일즈, 팸투어, B2B 트래블마트 등 다각적인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도내 관광업계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