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17 (금)
문경찻사발 축제 기획전시, 문경도자기와 향토 음식 콜라보 한상차림전 열려
상태바
문경찻사발 축제 기획전시, 문경도자기와 향토 음식 콜라보 한상차림전 열려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4.28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와 한국외식업중앙회 문경시지부는 찻사발축제 기간 중인 오는 29일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내 백제궁에서 문경도자기협동조합과 협업한 '문경도자기와 향토음식 한상차림전'을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문경의 숨은 맛집 10개소와 문경의 도예명장 10인을 1대1 개별맞춤으로 한상을 차려냄으로써 생활도자기로서의 가치와 문경만의 색감으로 만든 향토 음식을 담아내는 색다른 이벤트를 마련했다.

장재봉 문경시외식업 지부장은 “많은 관광객이 오는 찻사발 축제장에서 문경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향토 음식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기획전시가 문경 도자기가 각 가정과 음식업주 등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식 문경도자기협동조합이사장도 “기존의 한상차림전에서 한층더 발전하여 문경의 대표 향토 음식을 직접 저희 생활도자기에 전시, 현장에서 생생하게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함으로써 문경의 생활도자기와 향토 음식 모두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기쁨을 표현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문경에서 그동안 코로나19로 닫혀 있던 일상을 회복하고 찻사발 가득 여유까지 챙겨가시길 바라며 문경의 전통 도자기의 멋은 그대로 살리면서 사용하기 편하고 실용적인 생활도자기와 문경 향토 음식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