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예천활축제, 활놀이터 예천에서 하루종일 놀자!
상태바
예천활축제, 활놀이터 예천에서 하루종일 놀자!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3.04.27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4일부터 7일까지 한천체육공원에서 다양한 체험‧전시행사 펼쳐져 -

체험형 축제인 ‘2023 예천활축제’가 4년 만에 예천군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5월 4일부터 7일까지 펼쳐진다.

‘K-Culture, 활문화의 뿌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활’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색적인 체험으로 오직 예천에서만 즐길 수 있다.

축제 첫날 개막식은 양궁 국가대표인 예천군청 김제덕 선수의 퍼포먼스로 화려한 축제의 문을 열고 나태주, 코요태, 하모나이즈 등의 축하공연과 불꽃쇼로 축제의 열기를 끌어올린다.

이어 둘째 날인 5일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해 인형극, 마술 및 버블쇼를 진행하고 우리 소리 축제와 예천전국가요제가 진행되며 6일은 청년층을 타깃으로 서하백일장과 청소년댄스경연대회가 이어지고 저녁에는 치맥페스티벌 및 DJ댄스파티로 축제 흥을 돋운다.

마지막 날은 장년층과 노년층을 대상으로 예천국악제와 박현빈, 정미애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는 낙동7경 문화한마당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외에도 축제기간 동안 활문화 전시체험관을 운영해 무형문화재인 김성락 궁장과 김병욱 궁시장의 활‧화살 제작 시연, 세계 활 전시 등 활의 역사와 전통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국궁‧양궁 활쏘기체험, 활 서바이벌, 필드아처리 등 남녀노소 누구나 활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해 키자니아 직업체험, 보트체험, 물놀이장 및 에어바운스놀이터, 활놀이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축제장 내에 ‘배달의 예천’ 쉼터 조성으로 이곳에서 관광객들이 관내 식당 음식을 배달시켜 먹을 수 있도록 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뙤한다. 

체험‧판매 부스를 운영해 예천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농가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축제장을 방문하고 SNS에 인증하면 △예천곤충생태원 입장료 1천 원 할인 △예천천문우주센터는 주간 체험 3,000원 할인 △예천박물관 매일 선착순 50명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제공 등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2023 예천활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기며 특별한 추억으로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예천만이 가진 활의 전통과 역사를 알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이번 어린이날 연휴에는 예천군을 찾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예천활축제’ 5천 원 체험권을 구매하면 전시관, 활체험, 보트체험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관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4천 원 상당의 쿠폰도 지급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