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핀에어, 연내 최대 한국 승무원 20명 뽑는다! 한국인 승무원 비율 50%까지 확대, 편의 강화
상태바
핀에어, 연내 최대 한국 승무원 20명 뽑는다! 한국인 승무원 비율 50%까지 확대, 편의 강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3.04.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에어가 서울-헬싱키 노선의 한국인 객실 승무원 비율을 50%까지 확대해 탑승객 편의 강화 나선다. 

기존 서울-헬싱키 노선에는 한국인 객실 승무원이 2명 투입됐으나, 오는 하반기부터는 4명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이는 전체 객실 승무원의 50%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를 위해 핀에어는 연내 최대 20명의 한국인 객실 승무원을 추가 채용한다.

채용이 마무리되면 50명 이상의 한국인 객실 승무원이 승객의 안전과 기내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현재 핀에어는 승객 편의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운영하고 있다. 핀에어 마일리지 멤버십 제도인 핀에어 플러스(Finnair Plus)는 국내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하다. 

핀에어 플러스 2,500포인트는 롯데 백화점 또는 신세계 백화점의 1만 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핀에어 승객은 서울-헬싱키 노선 1회 이용만으로도 최소 1만 5천 원에서 최대 1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교환할 수 있다.

헬싱키 반타 국제공항에서도 한국인 승객을 위한 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 공항 내 출입국 심사, 세관, 탑승구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곳곳에 한국어 표지판을 설치했으며, 한국어 안내 방송도 제공한다. 또한 한국인 승객은 자동 출국 심사를 통해 더 빠르게 출국 절차를 밟을 수 있다.

김동환 핀에어 한국지사장은 “핀에어는 지난 2008년 첫 한국 취항을 시작한 이후부터 한국인 승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앞으로도 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핀에어 서울-헬싱키 노선은 매일 오후 9시 40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다음 날 오전 5시 30분 헬싱키 반타 공항에 도착한다. 해당 노선에는 A350 항공기가 투입된다.

핀에어 A350 항공기
핀에어 A350 항공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