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 총력....지역 대표 축제 붐 조성 당부
상태바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 총력....지역 대표 축제 붐 조성 당부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3.04.19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개막 1주일을 앞둔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홍보 총력에 나섰다.

이동환 시장은 19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시의 대표적 축제”라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분위기가 성공의 밑거름이기에 끝까지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꽃박람회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 시장은 이날 “시내를 다니다 보면 아직까지 꽃박람회의 분위기가 부족하다”며 “전 부서에서 꽃박람회 붐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고, 언론 매체나 SNS, 유튜브 등을 활용한 홍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다수가 참여하는 행사나 회의, 교육 시에 꽃박람회 홍보영상을 상영하거나 현수막을 주차장, 주요 사거리, 각종 행사장 입구 등에 설치해 지역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특히 “각 동마다 초화 식재를 통해 꽃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기게 하고 꽃박람회의 향기가 서울·경기·인천 등에서 회자되게, 꽃박람회재단뿐만 아니라 공직자 각자가 지인들에게 박람회 포토뉴스를 안내하는 등 개막 전까지 홍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읽는 사이에 변화하는 나,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고양시에서 열리는 ‘제10회 대한민국 독서대전’의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이 시장은 “20개의 공공도서관이 있는 고양시는 책을 접하기 쉬운 여건”이라며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책의 도시’ 이미지를 널리 알 수 있도록 월 1권 책 읽기에 노력하고, 독서대전에 시민이 관심을 갖고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달라”고 독려했다.

이 시장은 이에 앞서 지난 1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고양시가 ‘최우수’를 달성한 것과 관련해 “민선8기 출범 1년을 앞둔 시점에서 시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기초를 단단히 다졌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고양시가 그동안 공약 이행을 위한 계획 수립부터 실천 전략까지 기틀을 잘 마련했으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앞으로 공약을 실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고양시는 현재 후보지로 선정된 고양경제자유구역의 지정과 창릉천 통합하천공모사업에 따른 제2호수공원 조성, 자유로-강변북로 지하화고속도로를 실현할 수 있는 고양-양재 고속도로사업, 법안을 마련 중인 노후계획도시특별법의 ‘맞춤형 재건축’ 등의 공약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 1차 통과된 ‘스마트시티 조성 공모사업’ 등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하고 관리에 나서고 있다.

이 시장은 이에 “예산 부족과 조직개편이 이뤄지지 않아 안타깝지만, 우선 TF 구성을 통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이 시장은 끝으로 오는 9월 고양종합운동장 등에서 열리는 ‘2023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 개최를 비롯해 나아가 전국체전 및 아시안게임까지 유치할 수 있는 스포츠인프라 구축 및 플랜 수립 강구에도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