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서울시‧한국관공공사‧루이비통코리아, 'K-컬쳐 통한 방한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서울시‧한국관공공사‧루이비통코리아, 'K-컬쳐 통한 방한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4.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콘텐츠 공동 개발, ‘한강’ 등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린다!

서울시가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관광공사, 루이비통코리아와 함께 '한강’를 비롯한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한국관광공사, 루이비통코리아와 ‘K-컬처를 통한 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19일(수)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을 시작한다.

이번 협약식은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김민수 루이비통코리아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중구 청계천로 40)에서 진행된다.

협력의 주요 내용은 ▲ 서울시는 한강 등 관광자원에 대한 콘텐츠 개발 및 문화행사 개최를 지원하고 ▲ 한국관광공사는 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및 공동 행사 개최를 추진한다. ▲ 루이비통은 서울의 콘텐츠 산업 및 방한 관광 활성화 지원에 동참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한국관광공사, 루이비통코리아는『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연계해 다양한 K-콘텐츠 제작·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루이 비통 ‘시티 가이드(City Guide)’에 한강의 아름다운 전경과 서울의 여행하기 좋은 장소가 소개된다.

‘시티 가이드 서울’편은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5.7~)가 개최되는 매주 일요일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향후, 시티 가이드 서울에 한강 섹션이 추가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루이비통은 한강 잠수교에서 그룹 최초의 프리폴(Prefall) 패션쇼를 오는 29일 개최한다. 서울시는 <오징어게임>과 방탄소년단(BTS) 등 K-콘텐츠 열풍의 중심에 있는 ‘서울’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큰 만큼, 이번 패션쇼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방문의 해 릴레이 팝업스토어 개최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배리어프리 관광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사업까지 포함한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은 “이번 협약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인 ‘한강’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접점을 다각화해서, 2023년을 해외 관광객 3천만 명 시대를 여는 서울관광 재도약의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