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새마을금고, '맞춤형 채무조정'추진...연체 방지 및 연체 차주 재기 지원
상태바
새마을금고, '맞춤형 채무조정'추진...연체 방지 및 연체 차주 재기 지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3.04.1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새마을금고는 최근 경제 침체 및 고금리 등으로 채무조정이 필요한 차주가 증가함에 따라 ‘맞춤형 채무조정’을 오늘(17일)부터 시행, 취약 차주의 연체 발생을 사전에 막고 연체 차주의 재기를 지원한다. 

채무조정 대상은 ▲ 실직·폐업 등 재무적 어려움에 처한 가계대출 차주 뿐 아니라 ▲부동산·건설업에서 일시적으로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으나 본 조정을 통해 정상적인 금융거래가 가능한 기업대출 차주까지 폭 넓게 포괄한다.

지원 방안으로는 연체 발생 전, 연체기간 3개월 미만, 연체기간 3개월 이상으로 구분해 ▲대출기한 연장, ▲이자율조정, ▲원금상환유예(최장 3년), ▲이자상환유예(최장 1년) 및 ▲연체이자 감면 등 고객의 상황에 따른 맞춤형 채무조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채무 조정 신청기한은 올해 12월말까지이며 관심 있는 고객은 거래중인 새마을금고에 문의하면 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채무조정을 통해 부동산 사업장에 대해서 신속한 지원의 길이 열리는 만큼 새마을금고는 부동산 대출에 대한 일부의 우려가 불식될 수 있도록 자구 노력을 다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전경
새마을금고중앙회 전경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