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9 19:14 (금)
고창 무장읍성에서 ‘조선시대 생활사’ 체험하며 가족여행! 
상태바
고창 무장읍성에서 ‘조선시대 생활사’ 체험하며 가족여행!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3.04.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장읍성 체험프로그램 '이순신의 눈물'
무장읍성 체험프로그램 '이순신의 눈물'

고창군 무장읍성보존회가 ‘체찰사 이원익의 무장역사기행’이라는 주제로 조선여행기를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의 장을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무장읍성 일원에서 진행된다.

한복을 입고 조선시대로 돌아가 생활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역사기행은 ▲이순신의 일대기를 그린 총체극 ▲조선군 훈련장 ▲연꽃배 띄우기 ▲연등 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체험 ▲활쏘기 ▲읍성 비석에 새겨진 무장현의 정신 등을 알아갈 수 있는 다채로운 놀이 체험으로 펼쳐진다.

무장읍성 체험프로그램 '다듬잇돌'
무장읍성 체험프로그램 '다듬잇돌'

김기육 무장읍성보존회장은 “무장읍성이 지닌 호국정신을 현대적으로 수용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세대를 초월한 역사체험의 장으로서 무장읍성의 역사적 가치를 높이겠다”며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방문의 해와 제20회 청보리밭 축제와 연계한 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무장읍성을 방문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으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군청 오미숙 문화예술과장은 “지역민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 개발로 문화유산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지역의 정체성과 주민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체찰사 이원익의 무장역사기행’ 프로그램은 문화재청의 생생문화재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5000만원으로 추진된다. 

통제사 이순신과 체찰사 이원익이 다녀갔던 기록을 바탕으로, 무장읍성의 역사적 가치와 상징성을 스토리텔링한 콘텐츠 개발과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기획한 점이 인정돼 2022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선정됐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